iTunes - 미국계정 만들고 한국 신용/체크카드로 유료결제하는 방법

※덧붙입니다. 계정을 만들고 나서 본문 제일 하단에 있는 마루군 공지1를 반드시 읽어주세요! 한국카드 결제는 정상적인 방법이 아닌만큼 조심해야할 것도 있습니다!



※아래의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미국 무료 계정 만들고, 이후 한국 카드를 이용한 유료 결제 방법이 나옵니다.

접기

[for 아이폰/아이팟터치]

유/무료 음원 및 어플을 구매하려면 아이튠즈에 접속해야 합니다.
이 때 한국 아이튠즈는 많이 부실해서 유저들 대부분은 미국 아이튠즈 계정을 노리곤 하죠.
어플 및 음원 면에서 미국 아이튠즈를 따라올 곳은 없는데요, 문제는 정상적으로 미국 계정 등록/이용시 한국 신용카드가 안먹힌다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차선책으로 무료어플은 미국계정에서 받고 유료 어플은 그나마 좀 쓸만한 홍콩 계정(한국 카드 통함)에서 구입하거나, 혹은 애플 Gift카드를 ebay에서 따로 구매하는 방법을 쓰시곤 하시는데요. 제가  열심히 인터넷을 헤집고 다닌 결과 한국카드를 쓰는 꼼수 방법을 알아내어 이렇게 정리해서 블로깅 합니다.

iTunes에서 카드 없이 미국 무료 계정을 만들고 거기에 덧붙여 한국 신용/체크카드를 이용해 유료결재를 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1. 약간의 꼼수로 카드 정보를 입력하지 않고 미국 무료 계정을 만든다.
2. 홍콩 계정으로 변경한다. 이 때 한국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한다.
3. 이를 다시 미국 계정으로 변경한다.


이 방법은 1번, 그러니까 미국 계정 만드는 것을 건너뛸 수 없습니다. 다 시 말해 자신이 미국 계정 들고 있다가 한국 계정으로 바꾼 상태라면 다시 미국 계정으로 바꾸어야 합니다. (이 방법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따라서 다른 ID 만드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만 자신이 미국 카드가 있다면 상관없습니다.) 자세한 이유는 나중에 설명하겠습니다. 

저는 프로그램을 왠만하면 영문으로 설치하는 이상한 습관이 있어서 영문판 아이튠즈 입니다. 뭐. 적혀있는 언어만 다를 뿐 다 똑같습니다. 혹시 제가 설명하는 그림은 영어로 적혀 있는데 자신은 한글로 뜨더라도 그러려니 해주세요.

제 컴퓨터가 꾸져서 그런지 몰라도 iTunes에서 화면 넘어가는 속도가 상당히 느리더군요. 클릭 한번만 하고 인내심을 가져봅시다. 못 참고 마구 클릭하면 다운됩니다.

그 다음 준비물.
해외 온라인 결재 가능한 카드가 필요 합니다. 아이튠즈 스토어에서는 VISA, Master 두가지가 가능한데 그 딱지가 붙은 신용 카드는 모두 가능하고 체크 카드도 몇몇은 가능합니다.
(체크 카드가 해외 결재 가능하다니.. 세상 많이 좋아졌더군요.)


해외 결재 가능 한국 체크카드를 보려면 밑의 '더보기' 클릭~

접기


Tip. 해외 온라인 결재 가능한 국내 체크카드 종류입니다.
(참고로 08년도에 많이 만들어 졌습니다. 관련 검색하면 옛날 정보 같은 경우 하나 Viva 체크카드 밖에 없다고 나올겁니다.)

우리v체크카드(VISA) - 우리은행 : 바로 발급 가능. 전화/인터넷으로 해외사용 신청 필요.
외환은행 The One 체크카드(VISA) - 외환은행 : 바로 발급 가능.
하나은행 Viva 체크카드(VISA) - 하나은행 : 발급에 1주일 걸림.
신한 Wide Pass 체크 카드(VISA) - 우체국 통장 : 발급에 1주일 걸림.

일단 확실한건 여기까지입니다.
인터넷 뒤지니 국민, 신한 쪽으로 몇개 더 나오긴 한데 불확실해서 놔둡니다.
혹시 다른 정보 있으신 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주의)
※Master/Maestro 는 같은 회사지만 다른 종류입니다. 이거 가려서 결재 안되는 해외 온라인 쇼핑몰이 많더군요. 저도 이건 헷갈리는데 왠만하면 VISA 쓰시길 권합니다.

모든 카드는 발급/사용 전에 해외 온라인 결재 사용 가능한지 문의해야 합니다. 해외 사용 관련해서 따로 신청하는 절차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용카드가 아니기 때문에 온라인 상에서 결재 취소가 복잡하다고 합니다. (외국 온라인 결재 취소는 다 복잡하죠;; 2시간 동안 안되는 영어로 떠들어서 미국 SONY 구매 물품 취소한 1人)

접기




리딤 코드를 추가로 물어보는 08년 11월 20일 아이튠즈 업뎃(?) 이후 무료 어플 클릭 꼼수가 없어졌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대신에 마루군이 리딤코드 얻는 방법을 적어두었는데. 이것으로 미국 무료 계정 생성까지 가능합니다. (이후 원하시면 포스팅 후반부를 참고하여 한국 카드를 적용하여 유료 어플/음원을 지르시면 되겠습니다.)

리딤코드 얻기 방법은 기간제한(?)이 있긴 하지만 쓸만하군요.  

08년 11월 20일 애플 아이튠즈 업데이트(?) 이후 미국 계정 생성시 무료어플클릭꼼수의 none카드 신공이 막히고(무료계정만 원하신다면 아직 통하는 것 같습니다만 한국 카드를 등록시킬때 리딤코드 문제가 뜹니다.) 대신 이전부터 소수만이 방법을 알고 있던 리딤코드 얻기 신공을 대중화시켜야 했습니다. ^_^ㅋ

자. 기간이 언제까지인지 모르나 일단 facebook 내의 apple측에서 redeem 코드를 이벤트 형식으로 다운 받기가 가능하니 일단 이것이라도 어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facebook은 외국의 싸이 미니 홈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예전부터 써와서 아는데 외국애들은 다 이거 쓰니 혹여 외국 나가시는 분은 꼭 만드세요.ㅋ)

http://www.new.facebook.com/pages/Apple-Students/11147074409

여기 들어가면 facebook 내의 apple 회사 팬클럽(?) 같은게 있습니다.만약 facebook 아이디가 없으신 분은 가입하시구요. 원래 미국 싸이트지만 한국어 지원도 하니 쉽게 하실 수 있을겁니다.
(facebook은 싸이월드와 유사합니다. 이메일 주소가 곧 ID가 되죠. 그리고 가입시 이메일 인증이 있음을 참고하세요)

가입한 이후에 이것저것 잡다한거 꾸미는 것은 다 건너뛰고 (당신의 목적은 오로지 리딤코드. ㅡ.ㅡ;;)

다시 위의 링크 주소로 들어가면 화면 어딘가에 apple 회사의 student로 가입하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여 가입을 하면..
요렇게 뜹니다.

(다시 말하지만 저는 facebook을 영어로 설정해서 저모양입니다;; 한국어 버전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위의 그림에서 보라색 동그라미 친 Get 4 Free Episodes를 눌르면 아이튠즈와 연동이 되고 이후 redeem 코드를 하나 얻을 수 있습니다.
미국 계정 가입시 그것을 쓰면 되겠습니다.

08년 12월 27일 현재 댓글 제보로 위의 링크로 들어가도 조금 다른 화면이 나오는 것을 알았습니다.


뭐. 똑같습니다. 이벤트가 조금 달라졌더군요. Get 20 free songs를 눌러줍니다.


(이후에 이벤트 화면이 바뀌어도 get free ... 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보니까 기간에 따라 이벤트는 자주 바뀔거 같네요)


그 다음 사용자 컴퓨터마다 다르지만 이 get 하는걸 허용하겠냐는 물음표가 하나 뜹니다. (사실 메시지를 까먹음. ^_^;)


아무튼. Allow(허용) 눌러주시면 다음 화면으로..


이벤트가 2개 있군요. Offer exfires(종료 날짜)를 보면 08/12/31or 09/1/31 입니다. 입맛에 맞게 골라서 get code 합니다. 


Congratulations 랍니다. 아래 Reddem Now 버튼을 클릭하면 거의 끝납니다.
 참. 이 때 아이튠즈는 켜두셔야 합니다.


이건 뭐. 현재 진행중인 리딤코드 얻는 것을 아이튠즈에 연동할거냐는 뜻입니다. OK 눌러줍시다.


그러면 이후 한번 더 아이튠즈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중요합니다.

만약 이미 아이튠즈 미국 계정을 갖고 계신 분이라면 패스워드 입력하면 리딤코드 등록되면서 "Thank you for redeeming your code"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하지만 새로 계정을 만드시는 분이라면. 위의 그림에서 Create Account를 누릅니다.


그러면 이게 뜹니다.  쓸데없는 말이죠? Continue 갑시다.

Contract, 그러니까 계약서 체크하라는 군요. 체크하고 넘어갑시다.
참, 화면 상단에 "If the billing address... the United States..." 보이시나요?
우리는 US가 맞지만 혹여 다른 나라 뜨시는분.. 다시 미국으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계정 만들기 위한 사용자 정보 입니다.
마루군의 번역 서비스.

E-mail Address : 자기 이메일 쓰세요. 이걸 통해서 로그인과 계정 인증도 하기 때문에 정확해야 합니다.
Password : 이메일 비번 아닙니다. iTunes 비번 정하는 겁니다.
Varify : 확인을 위해 위의 비번 한번 더 입력

Qusetion : 비번을 잊었을 경우를 대비한 질문
Answer : 그에 대한 답변
Month, Day : 역시 비번을 잊었을 경우를 대비한 자신의 생일 입력

Would you like to... : 여기 체크표시 2개 되어 있는데 E-mail로 애플의 정보를 받아보겠느냐는 것입니다. 저는 그런거 귀찮아해서 체크표시 안했습니다.

다 적고 Continue로 넘어갑니다.

여기 또한 포인트죠.

위의 스샷은 조금 옛날 것입니다. 몇번 언급했었지만 08년 11월 20일 이후로 리딤코드 물어보는 칸이 추가되었습니다만.. 위에서 이벤트를 통해 리딤코드를 추가했다면 이 칸이 채워져 있습니다.

자. None을 클릭하면 카드 정보는 입력할 필요가 없으며 밑에 Billing Address만 입력하면 됩니다. 이건 미국 주소를 정확하게 적어야 합니다. 안그러면 다음과정으로 못넘어갑니다. 저야 미국에서 놀았을 때의 주소를 찾아서 적었지만. 뭐. 미국에 있는 친구한테 물어보거나 아니면 인터넷 검색해서 아무 주소나 정확하게만 적으세요. 어차피 나중에 수정할거니까 찝찝해 할거 없습니다. 보아하니 하버드 대학 주소 적으신 분도 있더군요. ^_^;;
(따라서 정확하게 찾아야 할 것 : 미국- 주소, 도시이름, 주 이름, Zip code)
...물론 영어로 적어야 합니다.

다시 번역 서비스 한번 더.
Salutation : 자기가 아저씨인지 아줌마인지 입력하는 란입니다. ^_^;; 옆에 화살표 클릭하면 뭐가 있죠? 하나 넣으세요.
First name : 이름입니다.
Last name (=Sur name) : 성입니다.
Address : 알아서 넣으세요. 도시 단위 위로는 안적어도 됩니다. 밑에 따로 적어야 하니까.
City : 도시 이름 넣으세요.
State : 주 이름 넣으세요.
Zip code : 한국으로 따지면 우편번호 입니다.
Phone : 미국의 폰 지역번호는 숫자 세자리 입니다. 예를 들면 미국에 있을 때 제 폰번은 206-3559327 이었습니다. 아무거나 넣으세요.
Country : 미국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봅시다.

'나는 죽어도 미국 주소 따위는 모르겠다.' 이러신분은 연락 주세요. 몇 개 보내드리죠. 뭐.ㅋ
댓가는 소개팅? 쿨럭쿨럭;; ^_^;;

미고자라드님의 좋은 댓글 제보가 있었습니다.
미국 주소 알아내는 방법입니다. 정확하게는 미국 소재의 애플 스토어 주소 알아내는 것이죠.
미국 구글 검색에 익숙하지 못한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ㅋ
(애플 홈피 조회수 쪼끔 올라가겠군요.ㅋ)

방법을 보려면 밑의 '더보기' 클릭~

더보기




다 입력하고.
Continue 해서 넘어가면.
E-mail로 인증 번호 보냈다고 이런 화면이 뜹니다.


그런 다음 이멜에 가보면..

하나 왔군요.


보시면 링크가 하나 걸려 있습니다. 위의 화면엔 제가 가려놨군요. 아무튼 그거 클릭하면..

XP가 아니라 VISTA 유저의 경우 인증시 사용자 계정 컨트롤에 의해 링크가 열리지 않는다는 제보가 있었습니다. VISTA 사용하시는 분은 사용자 계정 컨트롤 끄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러면서 창이 하나 뜨는데 iTunes 더블 클릭해서 실행해 줍시다. (OK버튼 눌러도 상관없음)

그러면 이렇게 iTunes 프로그램에서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아까 입력한 ID와 Password를 넣으면..
 

미국 계정 로그인 되는 겁니다. 성공했다는군요.

 
이거 기억하시죠?
1. 약간의 꼼수로 카드 정보를 입력하지 않고 미국 계정을 만든다.
2. 홍콩 계정으로 변경한다. 이 때 한국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한다.
3. 이를 다시 미국 계정으로 변경한다.
여기까지가. 1번 과정입니다.

이제 로그인 상태에서 미국 iTunes의 무료 어플은 다운받을 수가 있습니다.
근데 우리가 원하는건 유료 어플/음원을 한국 카드로 결재하고 싶다는 겁니다.
..2, 3번 과정을 해야겠군요.

봅시다.


로그인을 정상적으로 했다면 위와 같이 화면 우측 상단에 자신의 E-mail이 뜹니다.
(물론 미국 iTunes 스토어 입니다.)

그 박스를 클릭하면..

...위에 이멜 다 적혀 있는데 제가 왜 가렸는지 모르겠군요. 흠.

아무튼 비번 입력하고 View Account를 클릭합니다. 저어기 영어를 번역하면 '개인정보를 수정하기 위해서 네녀석의 ID와 비번을 입력하라.' 정도 되겠군요.

개인 정보 입니다. 미국 계정을 카드 없이 만들었으니 No credit card on file이 뜨는군요.
눈 가늘게 뜨면 주름 생깁니다. 그림 클릭해서 크게 보세요. ^_^

일단 Country가 USA라고 적힌거 보이시죠?
자. 옆에 보라색 동그라미 쳐둔 Change Country를 클릭하여 국가를 HongKong(홍콩)으로 살포시 바꾸어 줍니다.
그러면 아까 전에 미국 계정 처음 생성할 때와 비슷한 화면들이 뜹니다. 지금은 홍콩 계정 만드는 화면들이죠. 계속 넘어갑시다.
계약서 체크하는 화면 다음에 이런넘이 나옵니다.


자. 드디어 아껴두었던 비장의 한국 신용 카드를 쓸 곳이 왔습니다.
(체크카드 등록 안됩니다. VISA, Master 찍힌 신용카드만 됩니다. 해외결재 기능 되는 체크카드도 됩니다. 가능한 체크카드 종류는 본문 제일 위에 적어두었습니다.)

Billing Address는 미국 계정 때와는 좀 다르죠? 상당히 심플합니다.
이건 제대로 입력해 줍시다. 한국 카드 정보와 일치하게 이름, 주소를 기입합니다.
..폰번은 엉터리여도 상관 없더군요.

이후 Done을 누릅니다.

참고로 홍콩 계정은 한국 주소가 제대로 먹힙니다. 많이 알려진 사실이죠.

여기서 나타나는 제가 봤던 오류의 종류.

Debit card 어쩌구 저쩌구 : 입력한 카드가 해외 VISA, MASTER등을 지원하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다른 카드를 사용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Debit card는 우리나라에서의 체크카드를 뜻합니다.)

Billing address 어쩌구 저쩌구 : 구매자 주소가 카드정보와 일치하지 않다는 말입니다. 주소와 이름을 제대로 넣으셔야 합니다. 다음 그림에 제가 입력한 한국 주소가 나와 있으니 참고하세요.

※제 경험으로는 해외에서 온라인 쇼핑으로 카드 결재시 카드의 이름과 주소를 사용해야 에러가 뜨지 않습니다. 고로 저도 주소는 고향 집주소를 적었습니다. 여러분도 카드에 등록된 이름과 주소를 적으셔야 합니다.

제대로 따라오셨다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체크해 봅시다.

중요한건 Billing Address입니다.

홍콩이란 곳의 특수성 때문에 그 동네는 State와 Zip code라는게 존재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글 처음에 미국 계정 입력할 당시 있던 미국 State, Zip code가 남아 있으며 나머지 주소 칸에는 나중에 홍콩 계정으로 바꿀때 입력했던 Billing Address, 즉 한국 주소가 뜹니다.
여기서 Country는 물론 홍콩으로 되어있죠.

만약 한국 계정 상태에서 홍콩 계정으로 바꾼다면 위의 State, Zip code에 한국 주소가 남아 있겠죠? 이럴 경우 홍콩 계정에서 스토어 사용은 상관 없으나 이후 미국 계정으로 변경할 때 Billing Address 오류가 뜹니다. (왜냐면 State, Zip code에 한국 주소로 남아 있기 때문에)

따라서 이 방법은 미국 계정 상태에서 바로 홍콩 계정으로 넘어가는 과정이 필요한 것이고, 그래서 처음에 이미 미국 계정 만들고 나서 한국 계정으로 넘어가신 분은 새로 ID를 만들라고 권한 것입니다.
(∵제가 아는 한 미국 계정을 만들어둔 상태에서 한국 계정에서 미국 계정으로 card 정보 입력 안하고 변경하는 방법이 없습니다. redeem 코드 방법도 그렇고 무료 어플 꼼수 방법도 그렇고, 새로 미국 계정 만들 때만 쓸 수 있습니다. 다만 저처럼 미국 카드가 있다면 처음에 그냥 미국 카드 정보/주소 입력해서 미국계정->홍콩계정->미국계정 바꾸는 식으로 한국카드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다 맞으면 위의 그림에서 Country를 United States(US)로 바꾸어 줍시다.
그러면 다시 미국 계정 만드는 화면들이 뜹니다.
진행하다가
계약서 체크하는 화면 다음에 이런게 떠야하죠.

이런 메세지가 뜨면 한국 카드 입력한 상태에서 미국 계정 만들기 성공입니다.

혹시 모르니까 확인사살 해볼까요?
이후, 다시 오른쪽 상단에 자신의 이멜이 적혀 있는 박스를 클릭해서 계정 정보를 봅시다.

USA로 바뀌어져 있군요. 좀 더 자세히 확인하기 위해 보라색 동그라미 친 Edit Payment Information을 클릭합니다.

...이거 때문에 며칠을 느려터진 iTunes 잡고 고생한 저로서는 이 그림이 지긋지긋합니다.
개인 정보 화면에 들어가면 카드의 Security Code가 무조건 비워집니다. 고로 다시 채우고 나서.
Done을 눌러봅시다. 일반적으로는 주소가 한국/미국이 뒤섞여 있어 카드 정보와 Billing Address가 맞지 않다며 에러가 뜨는게 정상이지만 이 방법으로는 아름답게 통과하는 장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괜히 호기심에 잘되는 Address는 건드리지 말아요.)

이제
미국 계정에서 유료 어플/음원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하실건 유료 어플/음원 구입시 따로 확인 메세지가 뜨지 않습니다. 클릭 하는 순간 구입하게 되는 것이니 충분히 생각하고 지릅시다. ^_^

※신용카드 사용은 오프라인이나 온라인이나 같습니다. 아이튠즈 스토어는 클릭 한번에 편리하게 자동 구매가 되니 더더욱 신중하게 구매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해외결제 카드 사용에서 환율과 수수료가 따로 적용되어서 돈이 빠져나감을 명심합시다. 참고로 인터넷 연결에 약간 문제가 있는 상태에서 유료 구매가 안된다고 마구 클릭하면.. 중복 결제 되어버려서 골치아파집니다.




휴.. 별로 하는 과정은 길지 않은데 이리저리 캡쳐하고 하니까 내용이 길어지는군요.
자. 어쨌든 모두들 유료 어플/음원을 잘 구입해 봅시다. 도움이 되셨으면 댓글 하나라도.. ^_^a
참. 요새 환율이 미쳤으니까 조심하세요.
그럼 이만 총총.


추가.
만약 모든 과정 이후에 카드 정보만 바꾸려 하면 네트워크 정보가 변경되었다면서 오류가 뜹니다. 꼼수가 아이튠즈에 걸렸다는(?) 말인데요, 그럴 땐 취소 누르고 홍콩 계정으로 바꾸면서 한국 카드 입력하신 다음에 이후, 나라만 미국으로 변경하시면 해결됩니다.

접기






마루군 공지 1st

  이런식으로
한국카드로 미국 계정을 만들고 유료를 지른 후 카드 결제일(?) 이후 돈이 빠져나간 다음에 다시 유료 어플을 구매하면 주소가 틀렸다면서 막힌다는 댓글 제보가 있었습니다. 확인 결과 저도 어느새인가 그렇게 되더군요.

다시 말하면 제가 적은 포스팅 방법대로 한국 카드로 미국 계정 생성하고 나서 이것저것 지르면 결제일(보통 유료 구매 1~2주 후에 실제 결제가 일어나는 것이 보통입니다.)에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가는데 이후 다시 유료를 결제하면 실시간 은행 문자로는 계좌로 돈이 빠져나간다고 적혀있으나 유료 어플/음원은 터치로 다운되지 않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후 아이튠즈의 카드 정보를 보면 잘못된 주소라면서 에러가 뜨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무료 다운 및 어플 업뎃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해결책으로..
1) 그 상태에서 홍콩으로 나라 변경 뒤에 (카드 정보와 주소는 건드릴 필요 없습니다.) 다시 미국으로 나라 변경하면 success 뜹니다.

2) 만약에 1)의 방법으로 안된다면 현 미국 계정 상태에서 카드 정보를 none으로 만들어버리고 홍콩 계정에서 한국 카드 입력-미국으로 돌아오면 됩니다.

주의사항..
1) 체크카드를 사용하시는 분은 해외결제가능 기간이 있습니다. 3개월(우리v체크카드 기준)이 최장기간이니 혹시 날짜가 지났으면 인터넷or전화로 다시 신청하셔야 합니다.

2) 당연하지만 계좌에 돈이 없을 경우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3) 이렇게 해결하고 나서 유료를 지른다면 다음 카드 결제일 이후에 다시 막힙니다. ㅡ.ㅡ;;

※항상 유료 어플을 지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오랜만에 구매하려 하는데 본 공지1st의 현상이 일어나지 않을까 걱정 되시는 분은 유료 어플 지르기 전에 Edit payment information, 그러니까 카드 정보 입력하는 란에 가셔서 화면 상단에 빨간글씨(카드 정보 안맞다고 에러뜸) 로 뭐라뭐라 적혀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럴 경우 공지1st 현상이 일어난 것이니 위의 해결책을 통해 처리하시면 됩니다. 처리 되었을 경우 빨간글씨 사라집니다.

어플을 구매할 때 이유없이 zipcode와 address가 안맞다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는 해결책 2)로 처리하세요-

※추가 : 공지1st와 같이 막혀서 실제로 금액이 빠져나갔던 $1 및 유료어플 금액이 한달후 환불되었다는 것을 계좌로 통해 확인했다는 KimSC님의 댓글 제보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아이튠즈가 막히면서 터치로 다운은 안되었으나 은행 문자상으로 실시간 결제되었던 어플의 금액이 이후 자동으로 환불 조치 되었다고 약간의 실험의 결과를 통해 과감히 추측해 봅니다.

실험 내용은 아래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나옵니다.

더보기


마루군 공지 2nd (애플 코리아에서 물건 구입하셨던 분들은 보세요)

마루군
이 큰 맘 먹고 애플 코리아에서 이어폰을 하나 질렀는데. 애플 홈피에서 계정 정보를 배송 정보에 맞게 현 주소로 한글로 고쳐버리니 나중에 아이튠즈 상의 주소도 다 바뀌어져 있더군요. 물론 수정해야겠죠? 이럴 때는 그냥 마루군 공지1st의 해결방법을 따라가면 됩니다.

덧. 도움이 되셨으면 추천하나 찍어 주세요.ㅋ


마루군
였지요

by 뚱띠금마 | 2009/03/13 13:44 | Portable Life | 트랙백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drum80.egloos.com/tb/140570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엔터 at 2010/02/08 19:42
안녕하세요.
마루님께서 올려주신 글 보고 똑같이 따라해서 구매까지 성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계좌 만들고 처음에 몇 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다가 오랜만에 유료 어플을 구매했더니 어플 금액($7.99) 및 $1 까지 결재는 되었으나 zipcode 와 address가 안맞다고 하면서
다운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zipcode 이런 메세지 그냥 무심코 넘겼는데, 아뿔싸....진짜 결재만되고 다운이 안되더군요..ㅠㅠ거의 만원에 가까운...ㅠㅠ
그래서 마루군 공지 1st 해결책 2번째 방법으로 해결을 했더니 정상으로 돌아온 것 같습니다. 빨간 색으로 표시된 것들은 없어졌습니다.
어플이야 다시 다운받으면 되지만, 이미 결재한 금액은 어떻게 환불 받을 수 있나요??ㅠㅠ
실험 내용 더 보기를 눌렀으나 스크립트 에러가 발생되면서 더보기가 열리지 않네요..
죄송하지만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